본문 바로가기
경제 정보

스포티파이 한국 진출 가능성?

by Grey.han 2021. 1. 1.
반응형

스포티파이의 한국 진출 가능성? 

스포티파이

스포티파이를 알고 계시나요?

스포티파이는 음반사 및 미디어 회사의 6천만 곡 이상의 노래를 포함하여 디지털 저작권 제한 녹음 음악 및 팟 캐스트를 제공합니다. 스포티파이는 부분 유료 서비스입니다. 일정 광고를 시청하면 무제한으로 음악 및 팟 캐스트 청취가 가능합니다. 유료 가입을 통해 제공되는 서비스는 기본으로 광고로부터 자유로워지며 여러 가지 설정 및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020년 10월 현재이 플랫폼은 1억 4400만 명의 유료 가입자를 포함하여 월 3억 2천만 명의 활성 사용자가 있습니다. 우리나라 멜론이나 벅스 뮤직보다 훨씬 더 넘사벽인 이용자 수를 갖고 있습니다.


스포티파이

스포티파이의 한국 진출?

사실 이전부터 스포티파이의 거대 뮤직 플랫폼은 한국 시장에 진출한다는 카더라 소문만 무성했습니다. 

사실 매번 이러한 소문이 들려왔지만 매년 어떠한 움직임도 없었습니다. 

공식 발표

하지만 이번엔 공식적으로 스포티파이는 이번 연도 2021 상반기에 국내 서비스 시장에 진출한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스포티파이는" 전 세계 음악시장 중 한국의 규모는 6위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 중 하나"라며 스포티파이의 비전을 실현하는 데에 한국은 중요한 지역이라고 말합니다.

원표

위에 첨부자료의 사진 참고 스포티파이는 음악 플랫폼 시장의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세계 최대의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스포티파이가 국내에 진출 함으로써 앞으로의 국낸 음악시장 그리고국내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에 미치는 영향이 클 것으로 예상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