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청약 정보

분양가 10억 남천자이, 청약이 망설여지는 이유 3가지

by Grey.han 2022. 12. 26.
반응형

남천자이는 남천동에 위치하고 청약이 진행 되었는데요.

남천자이는 후분양 건으로 건물이 완성되거나 골조가 완성된 상태에서 분양되는 물건입니다.

 

남천동 남천자이 청약

남천동 자체가 부산에서는 강력한 입지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남천자이는 여기에 더해진 아파트 브랜드 1위인 자이가 들어오면서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단지가 되었습니다.

분양 일정, 청약조건

분양 일정과 청약조건은 위 이미지와 같습니다.

분양조건

분양 조건은 1차 계약금 3천만원을 내고 10%의 나머지를 1개월내에 내야합니다. 평형에 따라서 3천~1억 내야하는 정도볼 수 있습니다.

남천자이는 후분양이기에 중도금 대출이 없습니다. 5개월 내에 남은 잔금을 모두 완납해야 합니다. 잔금도 마찬가지로 5억~10억 정도 내야합니다. 때문에 청약전 나의 경제 상황과 대출가능 여부를 잘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남천자이 프리미엄 3가지

1. 기존 부촌의 생활 인프라

대형 쇼핑몰 메가마트, 남천해변시장, 주변 맛집 등 많은 인프라가 있습니다. 또한 수영구청, 수영세무서, 남부산 등기소 등이 위치하고 있어 다양한 행정업무를 빠르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2. 교통 편리성

부산 지하철 2호선 남천역과 광안대교를 통해 편리한 교통의 편리성을 가졌습니다. 김해 공항 버스도 근처에 있어 공항을 이용할 경우에 좋습니다.

 

3. 우수한 교육환경

유명 학원들이 밀집한 학원가들이 남천자이 주변에 위치해있습니다. 또한 부산에서 부산대 다음으로 많은 학생들이 선호하는 부경대, 경성대 도 인접해 있는 점이 좋습니다.

그외 광안리 해수욕장 조깅 코스 및 광안대교 오션뷰는 바닷가 근처의 남천자이의 장점으로 굳이 언급하지 않아도 좋은 장점입니다.

 

남천자이 청약이 망설여지는 이유 3가지

1. 높은 분양가

너무 높은 분양가로 평당 3천만원 이상, 국민 평수 기준으로 중층 이상일 경우 10억을 넘기는 단지입니다. 현재는 고금리에 대출 받기도 어려운 상황에다가 서울에서 말이 많았던 둔촌주공과 장위자이 레디언트의 계약 취소관련 뉴스들이 나오있는 상황으로 남천자이 청약을 하시는 분들이 망설이는 이유중 하나 입니다.

 

2. 높은 분양가로 인한 갭투자의 어려움

청약에 도전할때는 현금을 모아 실입주를 하거나 전세를 준뒤 추후 매도 또는 입주식으로 청약에 도전하는 사람이 많은데요. 분양가가 10억이 넘는다면 전세금이 4억 정도에 형성된다고 하더라도 실제 청약 당첨자는 현금으로 6억이 있거나 2~3억은 현금 나머지는 대출로 빚을 내서 투자를 진행해야 하는데 고금리인 상황에서는 어려울 수 도 있다고 예상 됩니다.

3. 삼익비치 재건축

남천 자이 앞에 삼익비치는 현재 재건축하여 '남천 그랑 자이 더 비치'로 현재 예정 조감도의 이미지가 나온 상태인데요. 조감도대로 재건축이 진행 된다면 추후 '남천자이'의 광안대교 뷰 및 해변가 뷰가 삼익비치 건물에 의해 가려지지 않을까 합니다.

 

위의 3가지 이유 외에 지하철 역과 초등학교가 '남천자이'에서 살짝 떨어진 10~15정도 거리로 아쉬운점이 있으며, 총 900세대가 넘는 대단지 이지만 로얄동과 로얄층은 모두 조합원들이 가져가 '일반분양'은 저층에 비로얄동 등 116세대 밖에 없다는 점도 아쉬운 점중에 하나 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