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모발관리 복합식품 효과?? 필요성?

by Grey.han 2020. 12. 23.
반응형

모발관리 복합식품은 뭐가 있을까 ?

요즘 젊은 나이부터  중장년 까지 성별구분 없이 탈모로 고생 하고 계시지는 않나요 ?

이러한 탈모로 인해서 탈모에 도움이 되는 음식또는 탈모 방지법등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 졌는데요.

같이 모발관리 복합 식품의 종류에 대해 알아볼까요 ?

 

1.맥주효모

맥주 효모에는 머리카락의 주성분인 단백질이 식물성 식품, 동물성 식품과 비교하면 높게 함유돼있다고 합니다.

또한 모발 생성을 위한 단백질 대사에 필수적인 비타민B군인 비오틴과 모발 단백질을 구성하는 시스틴, 메티오닌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2. 비오틴

비타민 B7이라고 불리는 비오틴은 보통 모근 강화 샴푸에서 찾아 볼 수 있습니다. 

비오틴의 효과를 보려면 사실 샴품 들을 통해 겉표면에서부터 영양을 공급하는 것 보다 섭취하는 형식으로 보충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오틴이 체내에 흡수된 영양소를 머리카락에 단백질을 공급해주고, 지방 등으로 대사하는 역할을 합니다.

 

3. 한련초

한련초는 학의학에 의하면 머리카락을 자라게 하고 흰머리를 검게 만들어주는 것으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또한 성장 촉진이나 상피조직 보호에 필요한 비타민A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모발 건강 증진에도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는 식품중 하나로 꼽히고 있습니다.

 

4. 여러 탈모 관리 복합 식품

요즘에는 탈모방지 복합 식품도 많이 나와 있어서 좋은 제품을 찾아서 한번 

사용해보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사실 탈모는 예방 및 방지가 중요합니다. 탈모가 시작된후 관리하는 것이 아닌 탈모가 시작전 관리를 해야 

좀더 건강한 모발 그리고 머리가 빠지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저도 요즘 머리가 많이 빠지고 있는데요 ㅜㅜ

탈모에 좋은 건강 식품 많이 먹고 저희 모두 탈모에서 부터 해방되면 좋겠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