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의 사업 꿀팁은
간이사업자 분들이 세금계산서 발행하는 방법입니다.
제가 직접 검색해보면서 알아낸 방법인데요~!
저한테 운이 좋게도 공공기관에서 대량 구매 연락이 왔네요.
2주간의 기다림을 마치고 이제 막 돈을 받으려는데..??
공공기관 측에서 세금계산서를 받아야 돈입급을 해주신다고 하네요!(당황)
전 한번도 해본 적이 없어용....ㅠㅠ
'그렇지만 전화상으론 네 발급해서 드릴게요~!!'
하고 바로 인터넷 검색...ㅎㅎ

바로 홈택스에 로그인하고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을 클릭해봤습니다.

두둥!! 아니 이게 무슨 말이야!?!?! 간이과세사업자는
세금계산서 발행이 안된다고?
그럼 내 돈은 어떻게 받지..
간이과세자 포기하고 일반으로 전환해야 하나..
일반으로 사업자 하나를 더 내야 하나....
하고 고민하던 찰나에 찾은 방법이 있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 = 현금영수증(지출증빙)
세금계산서랑 현금영수증이랑 같다는 사실~!!!!
그럼 현금영수증을 발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금영수증 발급하는 방법(홈택스)

다시 조회 발급에서 현금영수증 발급 클릭

요기서 홈택스 발급 신청을 먼저 해주세요.~!
그래야 발급이 가능합니다.~

그 다음 승인거래 발급을 클릭해주세요.

용도 구분을 지출증빙으로 설정해주세요.
발금 수단 번호에는 거래한 업체의 사업자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마지막으로 총 거래금액을 작성한 후 발급 요청을 누릅니다.

발급을 끝냈다면 요렇게 현금영수증 - 지출증빙을 받게 됩니다.
이 영수증을 거래한 업체에게 보내드리면 끝~!
이제 저도 입금 받을 일만 남았네요~!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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