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버는 방법/스마트스토어

B2B 배송대행 스마트 스토어 3일 만에 첫 판매 & 수익 # 3

Grey.han 2021. 1. 17. 22:09
반응형

B2B 배송대행 스마트 스토어 3일 만에 첫 판매 & 수익 # 3

처음에 스마트스토어를 시작할 때 계획은 "상품 수를 엄청 많이 올리고 양으로 승부하자"  "아 그냥 일단 많이 올려보자"였습니다.  그 이유는 
뭐가 잘 팔릴지 모르고 카테고리도 정하기 힘들죠ㅠㅠ,  그 결과 ...

판매된 제품 배송

(첫 주문 때 스크린샷을 찍지 못해 아쉽습니다.ㅠㅠ)
그 결과 제가 정확히 11월 26일 날 교육을 받고 27일부터 올리기 시작해서 정확히 3일 후 11월 30일 날 첫 판매가 이루어졌습니다. 
저는 시작 전에 "아 이게 진짜 팔릴까?" 생각했었는데  ㅎㅎ(첫 주문때 혼자 난리 쳤습니다...ㅎ) 이제 용돈벌이식으로 스토어를 해야겠습니다.

상품 판매중인 개수

위에 사진처럼 3일 만에 2887개의 제품을 올렸고 그중에서 물건이 1~2건 팔렸습니다!! 수익은 한 만 원 정도 ?? ㅎㅎ 거의 모든 카테고리 제품을 올렸고 그중 목욕 용품이 팔렸어요. 하지만 한 두건 가지고 어떤 상품이 잘나가는지는 알지 못하죠 그리고 운이었을 수도 있고요.

상품 삭제중

제 목표는 사실 5000개까지 올리고  어떤 게 잘 팔리는지 해보려고 했었는데
사실  제 스토어가 뭔가  정리가 안되는 게 싫어서 그냥 상품을 모두 지우고 하나씩 올리기로 했습니다. ㅎㅎㅎ....... 상품 최적화도 하면서 (그리고 이렇게 많이 올리면 혼자서 관리가 어렵습니다.)

최적화 하는중

위 사진처럼  삼천몇 개 있던 제품들을 지우는데 엄청 시간 잡아먹었네요ㅜㅜ
이렇게 판매를 시작하면서 느낀 점 
1. 정말 스마트 스토어로 돈을 벌수 있구나
2. 정말 잘 팔리는 아이템을 찾는 게 정말 어려운 일구나
 3. 스마트스토어 하나만 하더라도 정말 많은 것을 공부해야 되는구나


핵심 tip

분명 B2B 위탁 판매로 0원에서 수익 창출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도매가가 10000원이고 제가 15000원에 팔았다면
5000원에 나머지 스토어 수수료 세금을 뺀 금액이 제 마진입니다.
일단 제품의 10000원은 제가 먼저 결제를 해야 됩니다.
이 말인즉슨 제품이 대박이 터져서 1000개가 팔렸다 하면
1천만 원을 제가 먼저 결제를 해야 되는 겁니다.
이래서 자금이 필요하다 하는 이야기지만 
위 같은 경우 복에 겨운 소리입니다. 미리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일단 저렇게 팔기 어렵습니다. 저 정도로 한번 팔아보고 싶네요.

끝으로 모든 분들 계획하시는 일 잘되셨으면 좋겠네요.

저와 같이 초보 창업자분들은 제 글이 조금이나마 동기부여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