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정보

아마존닷컴의 성장기 그리고 미래

by Grey.han 2021. 1. 2.
반응형

아마존닷컴의 성장기 그리고 미래

아마존

세계 최대의 온라인 쇼핑몰 아마존

아마존 아마도 이제 우리는 아마존 이름만 들어도 모두 안다고 해도 무방하고 혹여 모르는 사람이 있더라도 앞으로 아마존에 대해서 더 많은 사람들이 알게 될 것이다. 아마존은 세계 최대의 온라인 쇼핑몰이며 인터넷을 통해 물건을 파는 최초의 주요 회사들 가운데 하나였다. 2001년 거품이 붕괴 되고 아마존닷컴은 그냥 비즈니스 모델에 그친다라는  의심을 받았지만 2003년 설립이래 처음으로 연간 이익을 냈다. 또한 아마존의 대표상품 전자책 단말기 킨들키들 파이어 태블릿 컴퓨터 그리고 아마존tv스틱 자체 브랜드 제작과 상품 판매에 성공하며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아마존 닷컴

현재 아마존은 미국, 캐나다, 영국, 독일 , 프랑스, 중국, 일본, 이탈리아, 인도, 스페인, 브라질, 멕시코 등의 국가에서 별도의 웹사이트로 시작해 왔으며 또한 물론 우리나라 아마존코리아도 이와 같이 성장 진행 중이다. 물론 현재 아마존코리아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한국으로 배송 가능 한 제품은 굉장히 제한적이다. 물론 배송대행지를 통해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방법도 존재한다. 또한 앞으로 아마존과 11번의 콜라보로 인해서 아마 한국에서 아마존과 11번가를 통해서 손쉽게 해외 제품을 구매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해본다. 우리는 이에 대해 대비하고 준비해야 한다. 앞으로도 더욱더 많은 사업들이 아마존을 통해서 생기며 아마존의 위치는 더욱더 굳건 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아마존 프라임

아마존 프라임

아마존은 또한 아마존프라임이라는 구독 서비스를 추가해 경쟁성을 높였다. 아마존프라임은 1년 회원권은 119 달러이며 또한 월 12.99 달러로 이용할 수 있으며 서비스 가입 시 대부분의 상품을 이틀 내로 또는 더욱더 빠른 배송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이며 또한 넷플릭스와 같이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도 이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으며 아마존프라임자체 제작 드라마나 영화 또한 퀄리티가 좋게 만들어지기 때문에 이용할만한 가치가 충분히 있으며 이미 아마존프라임의 수익성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아마존 주가 //https://ppss.kr/archives/127980

아마존의 주가

아마존이 성장함에 따라 당연히 따라오는 게 주식이며 많은 주식투자자들 또한 아마존의 주식에 관해 관심이 많다. 이에 투자하거나 아마존 주가를 공부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 이다. 글쓴이는 주식을 하지 않으며 현재는 주식에 관심이 없기 때문에 주식 얘기를 길게 할 수가 없어 마음이 아프다. 하지만  아마존의 주식시장이 중요한 것 만큼은 확실하다.


끝으로 우리는 아마존의 성장과 앞으로의 미래를 바라보며 무엇을 준비하고 대비 할지 생각해 보는 것도 우리의 앞길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