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블로그/블로그 운영 정보공유

이제는 애드센스 수익을 올려야할때.. 더 이상 지체할 수 없다(티스토리/워드프레스)

by Grey.han 2024. 2. 19.
반응형

목차

     

    현재 애드센스 수익 창출이 된 블로그는 티스토리와 워드프레스 블로그 각 1개 씩 총 2개이다.

     

    티스토리는 이전에 방문자 수가 많았지만 한동안 운영을 안하고 있었고 워드프레스는 지금 7개월을 향해서 다가가는데 수익이 하루 $0.04 이다...

     

    이거 안하느니만 못한데 시간은 많이 들고 수익은 안나고 점점하기 싫어지는게 현실이다.

     

    수익이 바로 나는 방법을 알고 있다. 다만 지금 까지의 방법대로만 해도 되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운영했다. 결과는 좋지 않고 시간이 너무 오래걸린다. 그래서 바로 수익이 나는 방법을 시작해보려고 한다. (아래 추가적으로 해당 계획을 작성했다.)

     

    앞으로 1달의 목표 수 익은 하루 1달러이다.

    왜냐하면 30일 x 1달러 = 30달러 정도이고 워드프레스 블로그 유지 비용이 한달에 3만원 정도이기 때문이다.

     

    그 다음 목표는 하루 4달러이다. 왜냐하면 30일 x 4달러 = 120달러 정도이고 100달러 이상일때 수익을 매달 계좌로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1. 지금까지 했던 방향성

    자연 유입

    티스토리와 워드프레스 둘다 자연적인 검색 유입으로 운영했다. 이 방법은 빠른 수익을 얻기위해는 부적절하다는 결론이 나왔다.

     

    글을 쓸때 키워드를 아무리 짜맞춰도 자연유입으로는 속도가 뎌디다.

     

    직접 경험에 의하면 키워드 경쟁이 놓은 키워드(1만이상)는 내 글이 노출될 확률이 지극히 낮다.

     

    키워드 경쟁이 낮은 키워드(검색량 40정도)는 글을 쓰면 바로 유입이 되긴 하나 하루에 해당 검색어로 들어오는 사람이 2~3명 될까 말까하기에 해당 글을 50개는 써야 방문자가 100명 정도 된다는 것이다.

     

    이런 방법으로 수익을 목표로 블로그 유입을 키우기에는 너무 힘들고 지치게 된다. ('시간만 날린다'라는 표현이 적절하지 않을 듯 싶다.)

     

    이제는 블로그 수익을 극대화 해야 될때 인것 같다. 아래 그 방법들에 대한 계획을 작성해 봤다.

    반응형

    2. 앞으로의 방향성

    외부 유입

    위에서 말한 이유 때문에 빠른 기간안에 블로그 수익을 올리기 위해서는 외부 유입이 필수적이다.

     

    외부 유입의 방법으로는 다양한 방법이 있다. 예를 들어서 네이버, 네이버 지식인, 다음 또는 이외 사이트 및 기타 SNS를 통해서 외부 유입을 가져올 수 있다.

     

    이 글은 쓴 기점으로 외부 유입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려고 한다. 이후 광고 수익적인 측면에서 어떤 결과가 있는 지 한달이 지난후 다시 작성해 보겠습니다.

    추후 계획 (ADs 광고)

    외부 유입의 마스터 피스는 아마 광고가 아닐까 싶다 가장 확실한 방법이지만 비용이 지출됨으로 최후의 수단으로 활용할 만 하다.

     

    또한 실제로 구글 광고를 병행하여 굉장히 많은 수익을 내고 있는 분들이 몇몇 있다. 이에 관해서는 구글 애드센스 블로그를 통해서 어느 정도 수익이 나온후에 진행해 보려고 한다.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