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블로그/블로그 운영 정보공유

워드프레스 블로그 배우기 강의 학원 ? 들을 필요가 없는 이유

by Grey.han 2024. 2. 13.
반응형

목차

    워드프레스로 전문적인 홈페이지를 개인적으로 만드는 것을 배우는 용도로 워드프레스 학원을 다닌다면 학원에 가서 배워도 좋다.

     

    반면 워드프레스를 구글 애드센스로 돈을 벌기 위한 방법을 배우기 위해 학원에 간다면 말리고 싶다.

    워드프레스 왜 학원에 갈필요가 없을까?

    1. 정보들이 유튜브, 블로그에 넘쳐 난다
      • 간혹 사람들이 돈을 내면 무언가 비밀 정보가 있는 줄 안다. 그런건 없다. 오로지 포기하지 않고 꾸준하게 하는게 핵심 비법이다. (특히 자동화라는 문구가 보이면 조심해야 합니다. 그저 팔이를 위한 현혹의 말이다.)
    2. 블로그는 시간 싸움이다
      • 하루 아침에 성과가 나는 일은 없다. 마치 학원에 가면 성과가 바로 나올 것 같은 기대감이 있지만 실상은 그렇지 않다. 일단 먼저 혼자서 하루에 1개의 글을 쓸 수 있는지 내 자신을 테스트 해보자. 이것도 못한다면 학원에 갈 이유는 없다.
    3. 혼자서 블로그를 운영해도 충분하다
      • 혼자서 블로그를 운영하다가 보면 보이는 데이터와 지표들이 있다. 이를 통해서 내가 쓴 글의 데이터를 얻고 나서 깨닫게 된 정보들은 다른 사람을 통해서 알게 된 것 보다 3배 4배는 비교할 수 없을 만큰의 가치가 있다. 때문에 블로그를 한번 키워본 사람은 계속해서 새로운 블로그를 만들 수 있는 이유도 이 때문이다.

    직접 워드프레스를 3개월 운영한 결과

    지금 이 글을 쓰는 저 또한 유튜브와 웹을 통해서 얻은 정보로 워드프레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3개월 정도 운영하면서 얻은 점 몇 가지를 작성해 봤습니다. (워드프레스 개설한지는 6개월이 되었지만 거의 3개월은 만들어 놓고 아무것도 안했네요...ㅎㅎ)

     

    첫번째 워드프레스는 네이버 블로그나 티스토리 처럼 키워드를 조합하여 제목을 만들고 검색어 자연 유입이 어렵다.

     

    두번째로는 첫번째 이유 때문에 워드프레스 블로그는 외부 유입이 필 수 라고 생각됩니다. (백링크 개념)

     

    세번째로는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잘됩니다. (글 25개 정도 작성후 요청 했는데 하루 만에 승인이 났습니다.)

    위 정보들 처럼 직접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운영하다가 보면 하나씩 알게 되는 것 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것들을 통해서 방향성을 확실하게 잡을 수 있습니다.

    끝으로 (주절 주절)

    티스토리나 네이버에는 블로그 지수가 있어서 지수가 높은 블로그들은 글을 쓰면 글들이 상위에 올라 오는데요.

    워드프레스에도 그런 지수가 있는 지는 모르겠습니다. 한번 방문자를 많이 늘려 본후에야 블로그 지수가 있는 지 없는지 확인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추후 이와 관련된 정보에 대해서도 한번 다뤄 보겠습니다.


    관련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