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블로그/워드프레스

워드프레스 가비아 도메인 구매하는 방법

by Grey.han 2023. 1. 27.
반응형

가비아외에 다른 사이트에서 도메인 구입이 가능합니다

이번 글은 가비아에서 도메인 구매하는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네임서버의 역할은  각각의 고유 IP(internet protocol)주소를 도메인(ex)Naver.com)으로 변경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가비아를 통해서 도메인 구매하는 방법

 

 

가비아 메인 검색창 같이 생긴 곳에 내가 만들 사이트의 도메인 이름을 넣어 줍니다. 이미 등록 되었다고 나오면 해당 도메인 이름으로 만들 수 없습니다. 다른 도메인 이름으로 넣어줘야합니다.

위 이미지와 같이 해당 이름으로 만들어진 도메인이 없다면 만들 수 있습니다.

도메인은 구입비용이 필요합니다. 서버에서 도메인을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 주는것인데 도메인 유지 비용을 지불 해야합니다. 1년마다 비용이 듭니다.

또한 도메인 생성시 .com 으로 끝나는 주소로 만드는게 좋습니다. (구글 알고리즘에 좋습니다.)

이전에 내가 만든 도메인의 흔적이 있는지 확인해 보는 사이트에서 흔적을 찾아 봅니다. 흔적이 없다면 해당 도메인으로 만들어도 좋습니다. 흔적 체크후 도메인을 구매하면 좋습니다.

백링크 체커 사이트에서도 이전에 내가 만드는 도메인으로 링크가 만들어 진적이 있는지 체크 할 수있습니다.

도메인을 만들기전 확인후 깨끗하다면 해당 도메인을 사용하여도 좋습니다.

위 두가지 체크를 했을때 깨끗하다면 해당 도메인으로 기간을 설정하고 구매해시면 도메인 구입이 완료됩니다.

간단하게 도메인 구매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