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Q 인터넷 정보

버팀목 청년 전세자금대출 조건 및 신청 방법 이렇게만 하세요~! 독립 자취집 방 구하기 전세대출

by Grey.han 2022. 12. 4.
반응형

안녕하세요. 청년분들이라면 혼자 만의 공간이 필요하다거나 사정상 집을 구해야한다거나 아니면 한번쯤은 독립해서 살아보고 싶으신 분들이 많을거라 생각이됩니다.

 

저도 마찬가지로 현재 버팀목전세 자금 대출을 이용해서 집을 구했는데요.

1부터 10까지 해본 경험을 그대로 어떻게 하는지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또한 2022년에는 2021년도 보다 조건이 더 넉넉 해져서 저렴한 이자에 더 넓은 곳을 노려 볼 수 있겠습니다~!

 

대출 조건은 어떻게 될까요?

대출 대상 :

부부합산 연소득 5천만원 이하, 순자산액 3.25억원 이하 무주택 세대주(예비세대주 포함), 만19세 이상~34세 이하의 세대주(예비세대주 포함)

 

대출금리 : 연 1.5%~2.1%

(변동 금리지만 최대로 해도 2.1% 밖에 안올라가니 아주 저렴한 이자입니다^^)

 

대출한도 : 최대 2억원 이내(임차보증금의 80%)이내

대출한도 이전 액수 : 8000천만원   변경후 >> 2억원

(대출 한도는 2억원으로 늘어나서 부동산(집)을 알아볼때 더욱 폭 넓게 알아볼 수 있어 좋습니다.)

 

대출기간 : 최초 2년(4회연장, 최장 10년 이용가능)

10년까지 연장해서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대출 순서는 어떻게 될까요?

1. 현재 내가 쓰고 있는 은행에 가까운 지점에 직접간다.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 받고 싶다고 한뒤 상담을 요청합니다.

(그럼 은행에서 팜플렛을 주실거에요~)

그럼 이제 현재 조건이 어떻게 얼마까지 받을 수 있다고 다시 한번 설명해주십니다

그 다음 대출 나올 수 있는 부동산의 매매가 제한선과 전세금이 얼마 이상 부터는 가능하고 이하 부터는 안된다고 말씀해 줍니다. 그러고나서 다음에 가지와야할 서류를 설명해 줍니다.

(서류들 꼭 적어서 다음 대출때 다 가지고 와야 여러번 들락날락 안거리고 한번에~ 할 수 있어요~)

 

2. 은행에서 말해준 전세대출 가능한 금액대의  기준으로 부동산을 찾는다

직방, 다방, 네이버 부동산을 다방면으로 보면서 오피스텔, 아파트, 빌라 등을 찾아봅니다

 

맘에드는 전세집을 찾았다면 부동산에 전화해서 꼭 버팀목으로 대출 받아서 할건데 가능한지 먼저 여쭤 보셔야합니다.

가능하다고 하면 집을 보러 부동산에 갑니다. 그뒤 꼭 등기부등본을 뽑아 주실 수 있냐고 여쭤보세요~!

출처-집주름 닷컴

등기부등본에 갑구 을구 부분을 확인한뒤 갑을 을구가 깨끗하면 전세 계약을 진행 할 수 있는 아주 깨끗한 집입니다.

 

꿀팁 TIP~!

청년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은 주택도시기금E든든과 연계 되어 대출이 실행됩니다. 이렇게 연계되어 전세대출을 할때 좋은 점은 자동으로 hug 안심전세대출로 신청되어서 전세 보험을 들어 주는데요. 때문에 주택도시기금을 통해서 전세집을 구한다면 전세 사기를 당할 일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당한다 해도 이미 보증 보험이 대출때 들어가기 때문에 걱정을 덜어 내셔도 됩니다~^^

 

+ 이로인해서 맘에드는 부동산을 정했다면 꼭 전화해서 버팀목 전세자금으로 할껀대 가능하냐고 여쭤 보셔야해요.

부동산에서 버팀목으로 하게 되면 뭐 집주인이 이것 저것 준비할 서류가 많아서 버팀목은 안된다고 하시면 그냥 거르시면 됩니다.

다세대 주택이나 빌라는 가급적으로 정말 잘 알아보고 구하셔야합니다.(전세 사기가 많아요)

3. 위 과정을 통해 최종적으로 전세집을 정했다면

이제 이전에 은행에서 말한 서류들을 가지고 전세대출을 다시 받으러 가시면 됩니다~!^^

추후 과정은 은행에서 안내해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