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버는 방법/나만의 사업 꿀팁

스마트스토어 시작을 위한 유튜브 채널 추천 TOP4

by Grey.han 2021. 1. 1.
반응형

스마트스토어 시작을 위한 유튜브 채널 추천 TOP4


1. 신사임당

신사임당 유튜브채널

TOP1 신사임당 채널

제가 굳이 추천하지 않아도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있고 유명하신 신사임당님 채널 TOP5 중에 부동의 1위라고 생각합니다. 예전에 구독자 오십만 명 때부터 봤는데 벌써 와우... 121만 명이라니 축하드립니다. 신사임당님 채널에는 스마트스토어 창업 또는 다른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많은 분들에게 정말 좋은 정보와 좋은 영상들이 많이 있어 동기부여도 받고 창업을 하면서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채널입니다.

저도 실제로 신사임당님 채널을 보고 스마트 스토어를 시작했으며 현재 진행중 입니다.

(아직 성과가 크진 않지만..)

또한  지금도 신사임당님 채널의 영상을 보면서 항상 동기부여를 받으며 직접 해보기도 하고 보다 보면 도움이 되는 영상들이 많기에 추천드립니다.

신사임당 유튜브 채널

또한 최근에 이제 막 사업을 시작 하고 있는 분들이 보면 되움될만한 영상들 많습니다.

자신들의 분야에서 어느 정도 자리 잡고 성공한 분들과 인터뷰한 영상들이 많이 있는데, 인터뷰 영상도 엄청 사업하는데 도움이 많이 되고 실제로 제가 또 도움을 받고 있기 때문에 사업을 하거나 스마트스토어를 하는 분들에게는 꼭 추천드리는 채널입니다.

 

 

신사임당

그냥 사는 얘기 전PD) SBS미디어넷 사업팀 한국경제TV 증권팀

www.youtube.com


2. 일헥타르

 

TOP2 일헥타르 채널

이 채널은 이제 막 스마트스토어를 시작했거나 아니면 시작 전에 보기 좋은 영상이 정말 많이 담겨있습니다. 또한 일헥타르 채널은 마케팅 전문가가 운영하는 채널이어서 마케팅 관련해서 배우는데도 도움이 많이 됩니다.

완전 처음부터 스마트 스토어 하는 법이 영상으로 담겨 있으니 스마트스토어를 시작하거나  계획하고 있다면  일헥타르 채널에 가서 꼭 한번 영상을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 또한 지금도 일헥타르님 채널을 자주 들어가서 도움이 되는 영상들은 반복해서 보고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 스토어 검색 최적화 관련해서도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일헥타르TV

일헥타르TV는 비즈니스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다룹니다. 성장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www.youtube.com


3. 창업다마고치

창업다마고치

TOP3 창업다마고치 채널 

아마 이 채널은 신사임당님 채널을 봤다면 당연히 거쳐가야할 채널중 하나 라고 생각 합니다. 

창업 다마고치님은 나중에 신사임당님 채널의 창업다마고치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정말 0원부터 시작해서 리얼한 스마트 스토어 창업기 영상들이 업로드되어 있어 정말 실질적으로 많은 동기 부여와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채널입니다. 이 채널 또한 스마트스토어에 도움이 될만한 영상이 많으니 추천드립니다.

창업다마고치님 채널

최근에 또한  유명하신 아마존 셀러 임대표님이 나와서 판매에 좋은 많은 영상들이 업로드되고 있으니

관련 영상도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 또한 도움 많이 받고 있습니다 ㅎㅎ)

 

 

창업다마고치

다함께 성장하는 창업컨텐츠 창업다마고치!

www.youtube.com


4. 향기TV

향기 TV

TOP4 향기TV 채널

향기TV님의 채널을 신사임당, 일헥타르, 창업다마고치 채널을 보면서 유튜브에 알 수 없는 알고리즘에

이끌려 보게 된 채널입니다. ㅎㅎ 이 채널 또한 스마트스토어에 도움이 되는 영상이 많이 있습니다.

여러 스마트 스토어 및 판매를 시작한 분들의 인터뷰 영상도 많이 있고 또 그분들이 드리는 꿀팁들도 영상에 담겨 있습니다. 또한 B2B 구매대행 그리고 무자본 창업에 대한 현실 관련한 영상들이 있어서

새로 창업하시거나 B2B배송대행을 생각하고 있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향기TV

꿀팁냄새 향기TV

www.youtube.com


끝으로 위의 TOP4채널은 개인적인 추천이며 오늘의 포스팅이 많은 스마트스토어 창업하시는 분들 또는 다른 창업을 진행하시는 분들이 보고 도움을 많이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저 또한 도움이 필요하기에 항상 위의 TOP4 채널을 보면서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모두들 열심히 해서 그만큼 성과를 가지는 날이 일찍 오기를 바랍니다.

파이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