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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 버는 방법/공간대여사업

공간 장소 대여 창업 사업 임대업 파티 룸 노하우 및 가설세우기-2

by Grey.han 2022. 10.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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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글의 내용은 '파티룸'을 기준으로 내용을 정리 한 부분입니다

공간 대여업에 좀 더 쉽게 접근할 수 있게 전체적인 내용을 정리해봤습니다

 

실패사례

상수점1

1. 주거용 오피스텔 > 소음 문제가 있다

2. 고객을 한정하면 매출이 줄어든다

3. 시설 노후화

4. 직접하지 않았기 때문

 

상수점2

1. 고객의 주요니즈는 모임

2. 주변 상가 편의시설 없음

3. 지하철역에서 멀다

4. 소음이슈

5. 직접하지 않았기 때문

 

홍대점

1. 불친절한 응대

 

매출

객실수(고정) x 가동률(공실없이 돌린다) x 객단가(예약가격)+재방문@

=객단가 적정가 찾기 (key point)

가동률 개선하기

no 콘셉트 > 파티룸으로 전환

고객은 특정하는 것이 아니라 확장하는 것이다

이슈 제거하기 (단순화하기)

노후화된 시설 보수

자아실현 욕구 참기(내공간x)

고객 사용 매뉴얼 만들기(제품 사용법 관련)

 

안팔리는 이유가 가격 때문인지 확인하기

가격 때문이 아닐 수 도있다

개선할 점을 개선하고 맨 마지막에 가격을 조정한다

 

수요증가

7월~8월 준성수기 학생 MT (여름 너무덥다)

연말 성수기 (너무 춥다)

 

성수기에는 공간이 부족하다 (수요는 많은데 공급이 부족)

성수기때는 (고객 지불 의사의 상한) 최대 금액을 받아야 한다

 

기준 가격 = 주말 밤 가격

평일 밤 & 주말 낮 = 주말 밤 가격의 1/2

평일 낮 가격 = 주말 밤 가격의 1/4( 수요가 거의 없다)

주말 밤 저녁 (밤 20시~오전 10시= 14시간)

성수기 기준(ex 참고용)

50만원 주말 밤

25만원 평일 밤, 주말 낮(1/2)

12만원 평일 낮(1/4)

+a

12월 평일 가격

성수기 가격의 2/3으로 설정 가능

 

재방문률 개선

고객의 만족

친밀도가 중요하다

 

 고객의 참여 > 참여률, 사용률 증가

(특정 행동을 하면  쿠폰을 준다)

 

리뷰

'좋은 추억 만드셨나요?'

예약자분 한명에게 수고의 표시를 한다(+선물)

>> 후기 작성률이 올라감

 

고정 비용을 줄이는 방법

고정비

월세, 보증금, 권리금, 시설비 (의사결정 단계)

변동비 (매출을 해 하지 않는 선에서)

보수비용, 소모품비, 리뉴얼, 마케팅비 (과잉 인테리어 금물)

연동비

수수료, 부가세, 청소비(건물 청소하는 아주머니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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