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정보

윤석열 정부 부동산정책의 방향과 앞으로의 부동산 전망은?

by Grey.han 2022. 3. 30.
반응형

사진 프리픽

이전에 야당은 규제쪽으로 집값을 잡으려고 하다가 집값이 올라고 결국 많은 사람들이 '부동산 정책이 실패했다' 라는 말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럼 앞으로의 윤석열 정부 정당은 부동산 정책에 대해 규제보다는 완화하는 쪽으로 흘러갈 방향성이 있고 또 실제로 내놓은 정책들이 부동산 정책 완화를 목적으로 가고 있습니다.

 

사진 조세금융신문

앞으로 어떤 부동산 변화가 있을까?

대선 이후 부동산 정책에 대해서 생각해볼때 앞으로 세가지를 중점으로 봐야합니다.

 

첫번째. 세금완화

두번째. 대출완화

세번째. 전반적인 부동산 관련 주제 완화

 

첫번째 세금은 세법에 있어서는 당장 와닿는 변화는 크지 못하다. 왜냐하면 입법을 통과해야하기 때문입니다. 입법을 통과하려면 많은 절차가 거쳐지고 통과가 되는데요. 취득세, 보유세, 양도세 등 많은 세법들이 입법을 거쳐서 변화되기 때문에 당장의 변화는 없지만 윤석렬 정권에서는 추후 완화쪽으로 변화 할듯하다.

 

두번째 대출완화는 입법이 필요하지 않고 금융위 한국은행과 협조를 하면 충분히 완화 할 수 있는 부분으로 대출규제 완화는 더 빠르게 될 수 있다.

 

위에서 언급된 정책 및 완화 내용들로 인해서 앞으로의 규제,완화 진행 형태에 따라 부동산 집값도 변화할텐데요, 집을 구하려는 사람들이 집을 사는 타이밍은 항상 현재에 변화하는 부동산 시장과 정책들을 항상 모니터링 하면서 앞으로의 집값이 상승할지 하락할지 추이를 살펴 최고의 부동산 매매 타이밍 결정을 위해 유의해야 합니다.

(물론 최적의 시기를 가르는게 많이 어렵습니다.. 가장 쉬운 해결 방법은 역시 직접 발품을 팔고 부동산 시장에 뛰어 드는게 가장 BEST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