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정보/주식 정보

OTT 관련주들의 전망은 ? 카카오 네이버 넷플릭스 + 엔터 주식

by Grey.han 2021. 6. 18.
반응형

teenvogue.com

방탄소년단(BTS) 소속사 하이브(316,000 +6.40%)가 주당 30만원 돌파를 목전에 뒀습니다. 최근 BTS가 두번째 영어 곡 '버터'(Butter)로 미국 빌보드 싱글 차트에서 3주 연속 정상을 지키며 신기록을 기록했습니다. 증권가에서는 전망이 크게 엇갈리고 있는데 목표주가는 26만원에서 50만원까지 천차만별입니다.

 

주가가 상승하면서 시가총액은 10조6158억원으로 불어났고 상장일이었던 지난해 10월 15일 종가 25만원8000원도 뛰어넘었으며, 올해에만 86.2% 급등했다.

 

하이브의 향후 전망에는 증권사마다 분석이 엇갈리고 있다. 하이브의 실적 대비 주가 수준(밸류에이션) 매력은 높지 않은 시기라고 판단하기도 했습니다. 앞으로 하이브의 행보에 주의 하며 이전 실적에 대비해 비교해본후 본인에게 맞는 투자를 하면 좋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네이버는 웹툰 사업을 강화하기 위해 투자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웹툰 콘텐츠 확보를 위해 웹툰 제작사들의 지분을 지속적으로 취득하고 웹툰IP 2차 생산을 위해 영화/게임 제작사에 대한 투자도 집행했습니다.

카카오도 웹툰/웹소설의 글로벌 콘텐츠 시장에서의 성장 가능성을 보고 이를 선점하기 위한 노력 및 투자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OTT 경쟁이 심화되고 이에 따라 콘텐츠 시장 규모가 급속도로 커지고 있습니다.

넷플릭스는 올해 한국 콘텐츠에만 5500억원의 투자 계획을 밝혔습니다. 또한 전문가에 말에 의하면 "안정적인 IP로 콘텐츠를 확장하는 것이 중요해지면서 IP를 보유하고 있는 게임, 엔터, 웹툰, 드라마 제작사의 경쟁력이 강해질 것" 이라고 말합니다. 이로 인해서 우리는 이와 관련된 제작사의 또는 게임, 엔터 등 과 관련된 주식종목을 찾아보고 알아본후 괜찮은 주식 종목을 찾아 보는것도 현재 좋은 방법 중 하나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반응형

댓글